새소식

인기 검색어

귀령단/개발일지

[귀령단] 공식개발일지#010

  • -

너무나도 습하고 더운 날씨..잘 이겨내고 계신가요?

8월이 성큼 찾아왔습니다. 올 한해도 생각해보니 벌써

반이 훨씬 지나있네요. 여러가지 계획과 목표달성을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고군분투하고 계실 인디터 회원분들을 응원합니다!

지난 한 주간의 개발일지를 공유합니다.


[기획]

지난 번에 작성한 문서를 토대로,

본격적인 레벨 디자인을 들어가는 단계를 가졌습니다.

Greyboxing, 또는 Blocking이라고 하죠.

최소한의 오브젝트만을 활용해서 동선의 길이는 적정한지 등

목표로 하는 기획적인 부분부터 비쥬얼적인 느낌까지

밑그림을 그려볼 수 있는 중요한 작업입니다.

비율확인을 위한 샘플 캐릭터, 그리고 일부 어셋들을 활용해서

우선 배치해보며 동선을 그렸습니다.

기획 문서를 토대로 본다면 빨간 화살표 방향으로 첫번째 플레이는 전개가 됩니다.

어느정도 동선이 픽스되면,

여기서부터 본격적인 환경디자인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디자인]

한경의 옷 구조에 참 대하기 까다로운 녀석이 있습니다.

바로 허리끈으로 활용되고 있는 저 친구죠.

길게 쭉 내려와 있다보니, 애니메이션을 플레이하게 될 때 따로 키가 들어가있지 않으면

매우 어색한 상황을 연출하게 됩니다.

시뮬레이션 처리로 어떻게든 해보려했으나 실패하고, 결국에는 모든 애니메이션에 알맞게

애니메이션 작업을 해줘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네요.

완벽하진 않지만..우선 이 정도 수준에서 만족하려합니다.

아직 적용해야 할 모션들이 엄청 많이 남아있어요.

간만에 새로운 캐릭터도 등장합니다!

한경과 싸우게 될 귀신들린 천민 컨셉의 캐릭터인데요,

산 속에서 길잃은 사람들을 함정에 빠뜨리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이 캐릭터는 낫, 호미, 도끼 등 농가에서 볼 수 있을 법한 무기들을 들고

플레이어를 위협하게 된답니다. 아직 열심히 보완중입니다!


[개발]

한경의 전투시스템이 어느정도 개발이 완료가 되어서, 현재 플레이 해보면서

이런저런 이슈들을 찾아내고, 수정하는 작업 중에 있습니다.

 

물론 이슈가 여기서 완전 끝나는 건 아니겠지만

이렇게 하나하나씩 완성도를 끌어올리는 단계가 정말 중요한 것 같네요.

 

'귀령단 > 개발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귀령단] 공식개발일지#012  (0) 2022.08.29
[귀령단] 공식개발일지#011  (0) 2022.08.29
[귀령단] 공식개발일지#009  (0) 2022.08.29
[귀령단] 공식개발일지#008  (0) 2022.08.29
[귀령단] 공식개발일지#007  (0) 2022.08.29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