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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령단/개발일지

[귀령단] 공식개발일지#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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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귀령단]프로젝트의 문뚠입니다!

오랜만에 개발일지로 찾아왔습니다.

몇 주간 팀 내 여러 변동사항이 있었습니다.

간략하게 말씀드리자면..

[팀원 추가 및 팀 이름 변경]

1인으로 외롭게 개발을 하던 중.. 인디터,

이곳에서 좋은 분과 인연이 닿아 프로젝트를 같이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만들고 싶은 게임의 방향성과 목표가 같다보니 얘기가 금방 진전이 되었어요.

특히, 서로 과거 작업물들을 확인해가며 퍼포먼스도 어느정도 예측이 가능했구요.

개발자로 합류를 해주시게 되어서,

제가 조금 더 집중할 수 있는 곳에 집중을 하게 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새롭게 시작하는 마음으로 팀명도 새롭게 단장했습니다.

앞으로는 팀 "아사달"이라는 이름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잘 부탁드려요 :)

https://www.instagram.com/daybrick21/

[기획 재검토]

여러 추가적인 회의를 걸쳐서, 원래 목표였던 한 레벨의 진행과정에 있어서

강약조절이 필요하다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특히 개발자 분이 합류해주시게 되면서

구현에 있어서 제가 엄두를 내지 못했던 부분들을 고려해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기획 수정이 있을 수 밖에 없었죠.

물론, 귀령단이라는 큰 틀에서의 이야기 진행은 동일하게 진행이 됩니다.

지금까지 제작했던 시퀀스는..아쉽지만 좋은 추억으로!

하지만 프로젝트의 전반적인 느낌을 보여줄 수 있어서

여러 모로 활용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 개발 진행 내용 ]

협업을 위해 Github 연동 그리고 공포의 파일정리..ㅎㄷㄷ

혼자 작업했던 터라 완전 뒤죽박죽이여서 정리하는게 쉽지 않더군요.

(정리가 아직 진행 중인건 안비밀)

협업 준비를 어느정도 마친 뒤, 개발자님께서 본격적인 전투시스템에 들어가셨습니다.

연속공격! 트레일은 임시로..

추격

락온

처형

RPG 게임을 하다보면 별 기능들이 없어보이는데,

막상 이렇게 하나하나 구현을 하려다보니 할 내용들이 너무나 많더군요.

아마 앞으로는 이런 gif들 위주로 개발일지를 게시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

[ 디자인 진행 내용 ]

원래 기획에서 크게 바뀐 부분이 바로 적 보스 캐릭터에 대한 설정입니다.

사연 많은 거인족의 후손을 목표로 했었으나, 조금 더 분위기 있고 위압감 있는 보스가 적절하다고 판단이 되어서

사람을 잡아먹기 위해 스님으로 변해서 사찰을 관리하고 있는 캐릭터로 설정을 변경해주었습니다.

열심히 헤드 제작과..

몸을 만들고 있습니다.

이렇게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소식 들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작게나마 응원해주시고, 관심 가져주시는 분들께 감사합니다.

이번 주의 개발 해프닝


날씨가 간만에 선선해서 좋네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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