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령단/개발일지 [귀령단] 공식개발일지#011 - 기록적인 폭우로 기록된 한 주였네요. 다들 무사하신가요? 이번 여름은 역대급 고온다습에다가 폭우까지 겹치는 여러모로 스펙타클한 시즌이네요. 하지만 곧 가을이 코 앞이니 힘내세요. 지난 한 주간의 개발일지를 공유합니다. https://www.instagram.com/daybrick21/ [기획] 이번 한 주는 도입부분 시퀀스 스토리보드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게임의 오프닝인 만큼, 상황설명과 시선을 끌어야하는 부분이기에 신경을 많이 쓸 수 밖에 없습니다. 막상 배치된 배경과 오브젝트들을 활용해서 작업을 하다보니 기존에 제작된 대본은 결국 거듭된 수정을 통해 조금씩 보완이 되는 것 같네요. [디자인] 지난 주에 제작된 레벨디자인을 토대로 식생배치에 들어갔습니다. 아직 최적화 작업까지는 들어가지 못했지만 최대한 느낌을 보는 것에 중점을 두면서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지난 레벨에서는 라이팅을 먼저 잡고 식생을 배치하면서 느낌을 봤는데 이번에는 라이팅은 뒤에 작업하는 걸로 순서를 바꿨습니다. 라이팅을 먼저 잡다보니, 오브젝트들의 명확한 색상을 인지하는게 어려워서 중구난방이 되더군요. 그리하여 쨍쨍한 낮을 배경으로 현재 열심히 식생을 배치해보고 있답니다. 두번째 천민 캐릭터도 1차 완성을 지었습니다. 지난 주의 캐릭터에 비해서 덩치도 크고 힘도 좋게 생겼죠? 이 친구는 두 손을 활용한 농기구를 무기를 사용하게 됩니다. 인-게임에서는 어느정도의 느낌일지 많이 궁금합니다. 두 명의 천민 캐릭터가 남아있네요. [개발] 지난 주에 완성된 천민캐릭터가 적으로서 활용되기 전에, 기본적인 컨트롤이 가능하게끔 동일한 작업을 먼저 진행해주었습니다. 이 단계가 우선시 되어야 추후에 천민에게 인공지능을 부여해서 적으로서의 역할을 부여할 수 있다고 하네요. 비쥬얼적으로 조금 다듬어야 할 부분들이 남아있네요. 코람가님 고생하셨어요! 이번 주의 개발일지는 여기까지 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어느덧 금요일인 오늘도, 잘 마무리하시길 바라요. 공유하기 URL 복사카카오톡 공유페이스북 공유엑스 공유 게시글 관리 구독하기DAYBRICK 저작자표시 (새창열림) Contents 당신이 좋아할만한 콘텐츠 [귀령단] 공식개발일지#013 2022.09.16 [귀령단] 공식개발일지#012 2022.08.29 [귀령단] 공식개발일지#010 2022.08.29 [귀령단] 공식개발일지#009 2022.08.29 댓글 0 + 이전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