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손님 방문으로 작업을 제대로 하지 못했지만
그래도 진전이 있어서 노트를 남겨둔다. 특히 어제에 이어서 Metasound를 계속 사용해봤는데
단순 랜덤 재생이 아닌, Combine하는 기능에 대해 남겨둔다.
시퀀서 관련 이슈
1. player가 hide 되지 않는다.
player character은 Outliner 상에 존재하지 않고,
게임 플레이때 spawn되기 때문에 시퀀서에서 hide가 불가능했다.
결국 다른방법을 찾아봐야했는데.. 다행히도 결과를 얻어냈다 ㅠㅠ
여러방법이 있겠지만
우선, Sequencer의 Event trigger을 활용하는 법을 찾았다.
(블프를 활용할 수 있어서 상당히 편하다.)
요약하자면,
시퀀서에서, 해당한 key(trigger)에 도달했을 경우, Player character을 숨겨주는 것이다.
말은 쉽지만 이게 잘 안되서 몇 시간 동안 헤맸는데..
첫번째 문제는 제대로 Casting(형변환)이 되지 않는 것이다.
이 이슈는 지금 프로젝트 특성상, 하나의 정해진 캐릭터bp가 있는 것이 아니고,
Parent가 여러개로 구성되어있는 상태인데 (말타기 때문에..)
결국은, 계속 내가 잘못된 캐릭터BP 를 가져다가 Casting을 하려고하니 실패하는 것이였다.
그래서 먼저, 지금 내가 조작하고 있는 Player character이 정확히 어떤 캐릭터 bp인지 알아야했다.
다행히도 조금은 구글링 끝에 알아낼 수 있었따.
바로 Get object name 노드. Overlap 되는 트리거bp를 만들어서, 지금 overlap되고 있는 actor의 이름이 무엇인지
print string을 통해 알아낼 수 있었다.
따라서 casting은 성공했지만, 숨기는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질 않아 또 골치를 썩였다.
하지만
찾아냈다. 바로 toggle visibility.
시간은 걸렸지만.. 이거라도 해결하고 나니 기분이 뿌듯하다.
이제 다음이슈는, sequencer 종료 후, 다른 캐릭터 bp로 Possess되는 건데. 해볼만할지도..?
2. 일부 particle이 제대로 재생되지 않는다.
위처럼 deactivate 한번 먼저 해주고, 다시 activate 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