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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년 4월 21일 개발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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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Blendshape 다듬기

- 어제 연결했던 메인 캐릭터 "추"의 블렌드쉐잎을 다듬는 과정을 가졌습니다.

언리얼에서 제공하는 Livelink Debug 플러그인을 추가로 설치하면 어떤 Blendshape가 주로 사용되는지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해서, 문제가 되는 곳들을 쉽게 수정할 수 있었습니다.

- Blendshape를 만들 때, Mirror 기능을 활용해서 대칭이 되는 부분을 빨리 처리했는데, 막상 확인해보니

이빨 같은 안보이는 곳들이 깨끗히 대칭이 되지 않더군요. 이 부분은 주의해야할 듯합니다.

- Blendshape에 따른 Wrinkle map 연동을 할까 하다가, 일단은 보류하기로 했습니다.

 

2. 두번째 캐릭터, 한경 얼굴 스컲팅

- 추의 얼굴이 얼추 마무리 되어서, 두번째 캐릭터인 한경 얼굴 스컲팅을 시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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