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리깅다듬기
- 어제 급하게 리깅을 했던 탓인지, 쇄골부터 시작해서 이곳저곳 짜잘한 이슈들이 많았습니다.
하나하나 애니메이션들과 대조해보며 어색한 부분들을 잡는 과정을 가졌습니다.
옷 시뮬레이션과 관련됀 부분도, 가장 기본 Preset이 그나마 괜찮은 것 같아서 일단 이걸로 사용하려 합니다.
2. 추 얼굴 Blendshape 작성
- 아이폰을 활용해서 페이셜 캡쳐를 진행하려합니다. 이전 회사에서 여러번 작업을 했었던 파이프라인인데요.
언리얼에서는 처음입니다. 이번에는 Blendshape에 따른 Wrinkle map도 활용해볼 예정입니다.
오늘은 조소수업이 있는 날입니다.
두번째 캐릭터, 한경 스컲팅을 시작합니다.
기대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