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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령단/개발일지

22년 1월 5일 개발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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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내 개발자님의 일정소화 어려움으로

곧 마무리 지어야 할 데모버전의 짜잘한 이슈들을 내 힘으로 해결 중에 있다.

개발자의 입장에서는 정말 볼품없는 작업들이겠지만..나에게는 매우 어렵다.

그렇지만 그만큼 의도대로 작동을 하면 보람을 느끼기도 하는 것 같다.

 

그간 작업하며 겪었던 Minor한 이슈를 정리해봤다.

 

1. 적 사망시, Capsule Collider가 남아 플레이어의 이동에 영향을 준다.

꽤나 골치 아픈 이슈였다. 현재 적들은 사망시 Ragdoll로 전환이 되는데, 이 때에 기존에 사용했던 Capsule Collider이 잔재하여 플레이어가 이동할 때 막는 역할을 하고 있었다. 그렇다고 무작정 Capsule Collider을 해제할 수 없는 것이, 적이 죽지 않았을 때 그 역할이 필요하기 때문에. 간단하게 생각하면 -> 죽었을 때 Capsule Collider을 Destroy하면 되지 않느냐?

라고 볼 수 있겠지만. 말은 쉽지 내게 적용은 쉽지 않았다. 캐릭터가 "죽었음"을 어떻게 호출해야할지 모르기 때문..

 

하지만 다행스럽게도, 죽음에 관한 여부는 게임내 Tag로 관리되고있었다. 

따라서 BT에서 죽었을 때 실행되어야하는 Task를 Tag Check를 한 후 최우선으로 할당하면 되었다.

해당 Task에 Capsule Component가 Destroy 되지 않아, Set Collision Enabled로 콜리전을 그냥 해제해버렸다.

개발자님이 해당 프로젝트 작업을 시작했을 때, Tag와 관련된 사항을 재차 강조하셨었는데, 그 때 당시에는 몰랐지만

지금 그 위대함을 깨닫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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