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최적화작업
- 1060에서 프레임이 어느정도 나올지 테스트해보려고한다.
- 왠만한 aaa급 게임들의 최소사양이 생각보다 높지 않음..
- 우리도 동일한 최소사양을 확보해야 그만한 플레이어를 확보할 수 있는 것이 아닌가.
- 일단 scalability settings들을 확인해보자.
- material quality는 제대로 적용이 안되나? 비쥬얼적으로도, 프레임적으로도 향상이 안된다.
- 다른 세팅도 Package 한다고 적용이 되는 것은 아니다. 하드웨어 스펙에 따라 저절로 설정이 된다고하는데,
확인을 해봐야할 것같다. 다양한 커맨드를 통해서 프레임 향상은 분명 가져올 수 있다!
아래 문서를 틈틈히 공부해둬야겠음.
https://docs.unrealengine.com/4.27/en-US/TestingAndOptimization/PerformanceAndProfiling/Concepts/
Core Optimization Concepts for Particle Systems
Identifying trouble areas and problem content in order to optimize effects.
docs.unrealengine.com
2. Foliage Lighting 이슈잡기
환경작업 중 뭔가 라이팅이 이상한것 같아서 Unlit모드로 확인해보니, base color이 타고있다. 그것도 foliage만..
- Nanite관련 이슈인줄 알았으나, 아니였다.
- skylight가 stationary로 설정되있던게 이유였다.
- movable로 변경하고 알맞게 Intensity를 조정해주면 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