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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년 12월 3일 개발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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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최적화작업

- 1060에서 프레임이 어느정도 나올지 테스트해보려고한다.

- 왠만한 aaa급 게임들의 최소사양이 생각보다 높지 않음..

- 우리도 동일한 최소사양을 확보해야 그만한 플레이어를 확보할 수 있는 것이 아닌가.

- 일단 scalability settings들을 확인해보자.

- material quality는 제대로 적용이 안되나? 비쥬얼적으로도, 프레임적으로도 향상이 안된다.

- 다른 세팅도 Package 한다고 적용이 되는 것은 아니다. 하드웨어 스펙에 따라 저절로 설정이 된다고하는데,

확인을 해봐야할 것같다. 다양한 커맨드를 통해서 프레임 향상은 분명 가져올 수 있다!

 

아래 문서를 틈틈히 공부해둬야겠음.

https://docs.unrealengine.com/4.27/en-US/TestingAndOptimization/PerformanceAndProfiling/Concepts/

 

Core Optimization Concepts for Particle Systems

Identifying trouble areas and problem content in order to optimize effects.

docs.unrealengine.com

 

2. Foliage Lighting 이슈잡기

환경작업 중 뭔가 라이팅이 이상한것 같아서 Unlit모드로 확인해보니, base color이 타고있다. 그것도 foliage만..

- Nanite관련 이슈인줄 알았으나, 아니였다.

- skylight가 stationary로 설정되있던게 이유였다.

- movable로 변경하고 알맞게 Intensity를 조정해주면 끗.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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