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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년 11월 30일 개발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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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Widget fade in 효과넣기

최초 실행시 로고를 보여준 다음에 -> 메인메뉴로 넘어가는데 이 때에 fade in을 넣고 싶었다.

인 게임 화면이야 시퀀서로 해줄 수 있지만, 위젯같은 경우는 적용이 되지 않아서 고민이 되었는데,

조금 찾아보니 위젯 자체에 애니메이션을 줄 수 있었고, 레벨 실행 때 애니메이션을 실행하게 세팅할 수 있었다.

생각보다 쉽게 해결되었다만, 메인메뉴는 뭔가 볼 때마다 아쉬움과 어설픔이 공존하는 것 같다.

 

2. 시퀀서 - 액터의 위치가 뭔가 안맞을 때

- 그림자를 자세히 살펴보니 한경이 붕 떠있는 현상이 발견되었다.

- 시퀀서로 포지션을 잡기 때문에, 제대로 자리잡아서 해결이 된 듯 싶었는데, 플레이 모드로 진입하면 이상하게

포지션 값을 헤매로 원래대로 보이는 이슈가 발생했다.

- 한경의 BP안에있는 Capsule 콜라이더로 인한 문제인데, 크기 조절하는 것으로 일단락 되긴 했지만

- 왜 영향을 주는 것인지 모르겠다. 시뮬레이션 즉 물리가 왜 적용이 되지?

 

// Character을 Parent로 한 액터를 만들면, Character Movement Component가 저절로 붙게되는데,

이 컴포넌트가 붙게되면 강제적으로 콜라이더와 Nav Mesh와 연동이 되게끔 설정이 되있는 것 같다.

//따라서 문제가 되는 Actor의 Character Movement Component로 들어가서, Auto Activate를 꺼주면 해결이된다.

 


내일은 첫 컨설팅이 있는 날인데, 이에 관한 영상 준비로 하루를 보냈다.

약 3일 정도의 시간을 투자했는데 과연 그만한 가치가 있는 시간일까?

어찌됐던 최대한 내 입장에서 잘 정리해서 가보자. 후기는 내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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