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갑자기 Packaging이 안될 때
- 깃헙 파일연동의 문제일까? 깃헙 올릴 것 다 올리고 받을 것 다 받고 빌드해주니 된다.
2. Package 파일 테스트 및 이슈 디버깅
ISSUE 1 : Foliage 그림자가 안보인다.
1.)일단 Message log에 지난번에 작업했던 wpo proxy 그림자 관련된 이슈를 해결해보고 빌드해보자.
- LOD 설정관련 이슈였는데,해결해도 그림자는 안나옴.
2.) 최적화를 위해서 추가했던 Lumen/Virtual Shadowmap 관련 커맨드를 지워보자
- 해결안됌
3.) 나무 Static mesh를 올려봤더니 이는 제대로 그림자가 제대로 나온다.
여기서 내릴 수 있는 결론은 -> Instanced foliage actor이 문제라는 것.
proxy적용을 위해서 cast shadow를 꺼놨는데. 그러면 proxy 그림자가 제대로 안나오고 있다는 것인가?
cast shadow 켜보고 다시 Package 중
- WPO Proxy 그림자가 현재 Cast 되고 있지 않다. In-game에서는 잘 나오는디;
4.)패키징 Output log을 참고하여 foliage관련된 이슈들을 먼저 해결중.
- 연결된 텍스처 경로이상의 나무어셋들 몇개 있음. (연결된 텍스처가 없음)
- 여전히 그림자 안나옴.
5.) wpo 나무 메시들 자체의 문제가 아닌지 확인중.
- instance화 되어서 instanced foliageactor에 있는 관련 Component들이 플레이시 렌더가 안된다
- 그림자뿐만 아니라, hidden in game을 비활성화해도 마찬가지. 메시자체가 현재 생성이 안되고 있는 것 같다.
- 제작자한테 한번 문의 중.
프로젝트 실행시 Impostor 플러그인 관련된 오류가 뜨긴하는데, 이게 문제일라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