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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년 12월 2일 개발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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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갑자기 Packaging이 안될 때

- 깃헙 파일연동의 문제일까? 깃헙 올릴 것 다 올리고 받을 것 다 받고 빌드해주니 된다.

 

2. Package 파일 테스트 및 이슈 디버깅

ISSUE 1 :  Foliage 그림자가 안보인다.

1.)일단 Message log에 지난번에 작업했던 wpo proxy 그림자 관련된 이슈를 해결해보고 빌드해보자. 

- LOD 설정관련 이슈였는데,해결해도 그림자는 안나옴.

 

2.) 최적화를 위해서 추가했던 Lumen/Virtual Shadowmap 관련 커맨드를 지워보자

- 해결안됌

 

3.) 나무 Static mesh를 올려봤더니 이는 제대로 그림자가 제대로 나온다.

여기서 내릴 수 있는 결론은 -> Instanced foliage actor이 문제라는 것.

proxy적용을 위해서 cast shadow를 꺼놨는데. 그러면 proxy 그림자가 제대로 안나오고 있다는 것인가?

cast shadow 켜보고 다시 Package 중

- WPO Proxy 그림자가 현재 Cast 되고 있지 않다. In-game에서는 잘 나오는디;

 

4.)패키징 Output log을 참고하여 foliage관련된 이슈들을 먼저 해결중.

- 연결된 텍스처 경로이상의 나무어셋들 몇개 있음. (연결된 텍스처가 없음)

- 여전히 그림자 안나옴.

 

5.) wpo 나무 메시들 자체의 문제가 아닌지 확인중.

- instance화 되어서 instanced foliageactor에 있는 관련 Component들이 플레이시 렌더가 안된다

- 그림자뿐만 아니라, hidden in game을 비활성화해도 마찬가지. 메시자체가 현재 생성이 안되고 있는 것 같다.

- 제작자한테 한번 문의 중.

프로젝트 실행시 Impostor 플러그인 관련된 오류가 뜨긴하는데, 이게 문제일라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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