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한경 Look Development
레퍼런스로 했던 모델 자체가 얼굴이 약간 밋밋했던 탓인지, 이전 캐릭터에 비해서 뭔가 아쉬움이 많이 남습니다.
본격적인 리깅에 들어가기 전에, 조금더 만져봐야겠습니다. 눈의 느낌을 잘 가져가는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언리얼에서는 (유니티에서도 그랬던 것 같은데) 투명 오브젝트 + Specular은 동시에 설정이 어려운 것 같습니다.
결국 언리얼에서 제공하는 샘플컨텐츠에서 눈을 따와 적용했습니다.
2. 추 말관련 애니메이션 다듬기
캐릭터 구조가 조금 다르다보니, 애니메이션을 그대로 Retargeting하게 되면서 많이 어색한 부분이 있었습니다.
언리얼에서 확인해가며 수정을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플레이 모드에서 실시간으로 적용이되고 저장이 된다는게 이리 간편할 줄이야..유니티는 이 작업이 꽤나 번거로운데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