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팀원이 합류하게 되면서 속도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각자 집중 할 수 있는 분야에 집중을 할 수 있어서 너무 좋네요.
오늘은 작업하면서 생긴 여러 이슈들을 짧게 정리해놓으려합니다.
1. 캐릭터에 Physics 적용하기
캐릭터가 죽은 뒤 - Ragdoll의 시뮬레이션 모드가 활성화 되어야하는데, 이상하게 가만히 있질 않더라구요.
찾아보니, Preview 메시에 Attach 된 Mesh가 있으면 안된다고합니다. 제거해주니 바로 정상작동하네요.
그리고, UE4에서는 Physics body의 각도를 컨트롤 하는 Constraint관련 창이 있었는데, UE5 부터는 뷰포트에서 직접
원하는 피봇을 선택하면 제어 할 수 있습니다. 찾느라 애먹었네요.
일단은 여기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