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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년 5월 2일 개발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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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벨업 창의교육생 1차 서류합격을 안내받았습니다.

금요일에 화상면접이 진행된다고 하는데, 만들고 있는 게임에 대해서 이런저런 고민이 많은 하루를 보냈습니다.

워낙 전례가 없는 케이스라서..준비가 많이 필요할 듯 합니다.

우선 대략적인 계획을 정리해야할 것 같아서 로드맵을 작성해봤습니다.

 

 


 

1. 한경 Blendshape 작업

주말간 한경의 Blendshape작업을 진행했습니다.

급하게 진행한 탓인지, 썩 마음에 들지만은 않네요. 비중이 높은 캐릭인데..ㅠ.ㅠ

 

2. 환경구축

인 게임 Scene 라이팅을 전면수정하고 있습니다. "밤"을 표현하려 하다보니, 언리얼에서 제공하는 구름시스템이나 Atmospheric 시스템을 제대로 활용할 수가 없어서 아쉽습니다. 결국 오래전부터 있었던 Engine Contents내의 sky sphere bp를 활용해서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직 손봐야 할 곳들이 많지만 라이팅이 참 재미있네요.

 

 

3. 레벨 오픈시 오류발생

이상하게 메인맵을 새로 열면 언리얼 엔진이 튕기네요. 엔진을 시작할 때 맵을 로딩시키면 정상 실행은 되는데..원인을 찾아봐야겠습니다. 내일은 오전에 조소수업을 다녀온 후(마지막!) 횃불을 만들어보려고합니다. 이제 환경을 조금씩 구성해나가야할 것 같아요.

 

-> 사운드 관련됀 오브젝트가 오류를 일으키고 있네요. 하나씩 지워보면서 테스트해봤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내일..: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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