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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년 12월 28일 개발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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뭔가 생소한 방식으로 기능이 구현되어 있다면,

관련된 작업을 하기 전에 확실히 물어보고 진행을 해야한다.

지나친 배려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다.

 

어제 UI 관련 작업을 하면서 석연치 않은 점이 분명 있었다.

하지만 "이렇게 구현이 되어있거니." 지레짐작하며 리소스를 준비했는데

오히려 이 부분이 혼란을 초래해서 개발자와 한참을 씨름했다.

 

결국 내가 개발자가 요청했던 부분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채 리소스 준비에 급했기에 일어난 일.

앞으로는 이 점을 명심하며 작업을 해나가자.


오늘은 분명히 이것저것 만진게 많은 것 같은데..남길 주요 이슈는 하나밖에 없는 듯하다.

 

1. [Maya] 여러 애니메이션을 하나로 합치기

동일한 Skeleton 구조를 가지고 있는 캐릭터들의 애니메이션을 합치고 싶을 때가 있다.

특히 다운받은 어셋을 통해 획득하거나 Mixamo 같은 곳에서 다양한 리소스들을 활용할 때.

이 부분이 없는 것 같아서 늘 아쉬웠는데, 생각보다 답은 가까운 곳에 있었다.

Maya 내에 있는 ATOM Export/import 기능을 활용하면 됐던 것...핫

오늘도 유튜브 선생님께 한 수 배웁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6El30z8J2FQ&t=347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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