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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령단/개발노트

22년 9월 22일 개발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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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제 팀 내 개발자 분이 보스 캐릭터 Dummy와 애니메이션 어셋 연동작업을 진행해주시면서

몇 가지 이슈가 생겨, 오늘 오전에는 이 이슈를 해결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1. 오락가락하는 캐릭터의 스케일

- 현재 적 캐릭터는 하나의 Bone 구조로 통일이 되어있는 상태인데, 생각해보니 이번 도깨비 작업을 할 때 제가 Root의 스케일을 만짐으로서 생긴 현상인 것으로 추측이 됩니다.

- 따라서 현 시점에서 생각되는 솔루션은..

 

1.) 뼈 구조를 깨비전용으로 변경한다.

2.) 스케일을 일단 만지지 말고, 추후 레벨에 깨비 배치 후, 오브젝트만 스케일을 변경한다.

 

- 개발자 분과 논의 해보며 2번 솔루션을 먼저 제안해보니, 큰 이슈는 없다고 하신다. 2번으로 우선 진행예정.

- 2번으로 스케일 이슈는 해결했으나..

끝에 저 미묘한 슬라이드는 뭐냐..아놔..애니메이션 자체에는 문제가 없는뎅..

일단 홀드.

 

 

2. 도끼의 회전값

- 원본 애니메이션 값을 그대로 가져오는 방법을 찾아봐야겠다 흠. 분명 리타겟팅 했으니 값이 어딘가에는 있을 것이다.

- 원본이 무기 메시자체가 캐릭터에 적용되어있고, 언리얼에 Attach Preview는 뼈하고 상관없이 생기니..transform 값을 가져오기 만만치 않다. 일단 눈으로 하나씩 맞춰보면서 회전값 적용하는 것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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