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인기 검색어

카테고리 없음

22년 5월 17일 개발노트

  • -

오전에 창의인재 프로그램을 진행하는데에 있어서 필요한 서류 중 하나인 프로젝트 실시 계획서를 작성하였습니다.

작성하면서 정리되지 않았던 프로젝트의 내용들이 떠오르면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문서 중 일부분입니다.

 


1. 최적화

- stat rhi, stat fps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 우선 가장 눈에 띄는 Polycount를 줄여야했습니다. (20m이 잡히더군요.)

- 생각보다 나무들은 큰 Polycount를 차지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 Landscape가 문제였는데, 애시당초 너무 큰 사이즈로 제작한게 문제였던 것 같네요. LOD도 제대로 적용이 되지않고

Culling도 한계가 있는 것 같았습니다.

- Lumen을 사용한 탓인지, 빈 level에서도 약 2ms가 소요되는 것 같더군요.

- 결론으로 1차 최적화 작업을 통해 8million의 폴리곤으로 줄일 수 있었습니다. ;)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