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령단] 공식개발일지#009
안녕하세요 :)
이번 주에도 어김없이 찾아왔습니다.
어느덧 7월도 마지막 한 주를 맞이하고 있네요.
기록적인 폭염 속에서 뜨거운 컴퓨터와 분투하시느라 고생이 많으시죠?
건강 늘 살피시길 바라며 지난 한 주간의 개발일지를 나눠봅니다.

[기획]
플레이어가 최초로 조작하게 될 캐릭터가
용추에서 한경이라는 캐릭터로 기획이 변경이 되면서,
한경이 밟게 될 전체적인 진행에 대한 레벨디자인 및
전투시스템을 다듬는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머리 속에 아이디어와 진행도를 구상하는 것을
개발자가 이해할 수 있게 문서화 시키는 작업이 만만치 않은 것임을 생각하며
어설프게 작성을 해보고 있습니다.
8월부터는, 위 기획에 맞추어 본격적인 배경제작을 착수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보스와의 전투라는 큰 단계가 아직 남아있지만말이죠)
다가오는 한 주에는, 적으로 등장하게 될 "귀신들린 천민"에 대한 컨셉기획과 AI 기획을 들어가게 됩니다.
[디자인]
이번 한 주는 한경의 전투 관련 부분을 계속 점검하고 이에 알맞는 대응을 하느라
아트 리소스를 많이 뽑아내지 못했습니다.
언리얼 소스들을 활용하는 부분에 있어서도, 애니메이션이든 모델링이든
시작점은 될 수 있지만 결국 다 한번 손을 대야하는 부분이 있기때문에
생각보다 시간을 많이 잡아먹더군요.

지난 주에 제작했던 한경의 월도 텍스처링 작업을 마무리했습니다.
레퍼런스 조사 후, 화려하지 않게,
딱 기본적인 느낌으로 갔습니다.
각 나라별로 있을법한 월도 또한 각각의 특징이 있더군요!
알아가는 재미가 있던 시간이였습니다.
[개발]
가장 시간이 많이 소요된 부분이죠.
한경의 전투시스템! 용추보다 우선 다듬어야 했습니다.
개발자와 소통을 해나가며 하나하나씩
테스트를 해나가고 보완하고 수정하는 시간을 수 십차례 진행했습니다.
조작감,타격감..이외에도 "느낌"을 잡는게 결코 쉽지 않더군요.
AAA급 게임의 전투까지는 아니더라도,
인디게임이라고 어설픈 느낌이 들어서는 아니게끔! 노력하고있습니다.

한경의 기본 공격 시퀀스 = (봉술의 달인..?)

한경의 특수공격, 파동권! (미세한 카메라 흔들림도 보이시나요?)

버튼으로 토글되는 적 Lock-on

타격 시 카메라 흔들림 추가 및 넘어뜨리기!
아직 과하면이 없지 않지만, 곧 밸런스 조절 예정 중입니다. :)
오늘도 관심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