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령단/개발노트
22년 3월 10일 개발노트
문종식[지마]
2022. 3. 12. 09:41
1. 어셋정리
- 정리를 위해 Content 내의 어셋들의 위치를 이동하면 뭔 시간이 오래 걸리는지 모르겠다. 아침마다 Content 내의 폴더들을 이동 중인데. 시간이 여간 많이 소요되는 것이 아니다. 언리얼은 왜 굳이 .uasset으로 오브젝트들을 변환시켜주는 건지 모르겠음.
2. 달 배치
- 100% 원하는 느낌은 아니지만, 그제 진행했던 환경관련 시스템을 원하는 느낌으로 잡았다.
- 달의 Lux 값은 0.1에 불과하다고 한다.
- 달은 비쥬얼적으로 중요한 부분이기에, 따로 3d model을 진행해서 배치했다.
3. 말 배치
- Horse Riding System Blueprint 버전..거진 5만원 😱오
- 위 어셋같은 경우, 프로젝트로 바로 임포트가 되지않고, 프로젝트를 독립적으로 제작해야하고, 그걸 다시 가져와야한다. 어셋 Migrate 할때는 기본경로 유지해주자.
- 튜토리얼영상이랑은 조금 다름 아니 많이 다름.
- 우여곡절끝에 적용은 완료. 필요한 애니메이션이 상당히 많고 무거운듯
- 현재 Root가 조금 Offset 되어서 재생되는 애니메이션들이 꽤 된다.(포럼에 문의중)
- 말을 적용하고 제작한 Level로 옮기는 중인데,
- 새로 만든 Thirperson Character이 원하는 위치에서 재생이 안됌..
- Level 내 배치한 새로운 캐릭터의 옵션 중, Pawn - auto possess player tick..(게임모드도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