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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5] Alpha Sorting, Custom Depth 관련이슈

문종식[지마] 2022. 7. 21. 18:44

"갓"은 반투명합니다. 이로인해서 이슈가 생겨서 언젠가 해결해야지 마음만 먹고있다가

오늘 시간을 투자해서 여러 테스트 끝에 임시 해결책을 찾아 기록해둡니다.

 

투명한 오브젝트는 렌더를 하는 과정이 일반 과정이랑 다릅니다.

오브젝트의 앞 뒤 순서를 기록하는 Pass를 따로 거치지 않는 것이죠.

 

거두절미하고, 이에 관한 세부적인 이론은 인터넷에 많이 있습니다.

어쨌던 저의 이슈는

투명오브젝트(갓)가 불투명 오브젝트(옷,얼굴) 보다 뒤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같이 렌더가 되는 이슈

그리고 또 다른 투명 오브젝트 (Cascade, 검 베는 이펙트) 가 투명오브젝트와 겹칠 때, 같이 나오는 이슈 (스샷)

저는 베는 이펙트가 더 갓에 가려서 보이질 않길 원하거든요.

 

말이 어려우나, 이와 비슷한 문제를 겪으시는 분들은 제가 뭔 얘기를 하는지 대충 감이 오실겁니다.

언리얼에서는 Custom Depth를 원하는 Material 또는 Object에 설정해서

이 이슈를 해결 할 수있습니다.

아래 블로그가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해요.ㅠㅠ

 

이슈가 있는 반투명 Material설정을 아래와 같이 해주면 됩니다.

물론 관련 옵션 기능도 각각 Material과 Mesh에 활성화를 시켜주셔야합니다.

 

https://darkcatgame.tistory.com/39

 

[TA Issue] 반투명 오브젝트 문제 해결(알파소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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