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령단/개발노트
22년 5월 23일 개발노트
문종식[지마]
2022. 5. 23. 20:20
1. 게임 도입부 - 한경 인공지능 개발
Behavior tree 활용해서 인공지능 캐릭터가 플레이어를 가이드하는 부분을 개발 중입니다.
//관련노트
- AI controller를 따로 생성, (여기서 behavior tree를 최초 spawn)를 원하는 캐릭터(가이드)에게 할당을 하고
- 이동할 Target 벡터 값은 따로 따로 생성한 spline에서 추출한다. (블루프린트 Spline을 만들어야함)
- 이를 behavior tree로 가져와서 이동하는 Task를 할당한다. (move to location)
- 여기서 생긴 문제 : 캐릭터가 이동은 하지만 걷는모션은 같이 가져와 지지 않는 다는 것이다.
- Animation blueprint 이슈다. 언리얼 4 마네퀸은 제대로 적용이 됨
- 일단은, 한경의 캐릭터 이동과 연동이 될 수 있도록 설정테스트가 필요하다.
2. 시퀀스 작업 다듬기
지난 주 작업했던 시퀀스는 짜집기로 급하게 구성한 상태여서 오늘은 다시 새롭게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지난 번에는 카메라로 구도를 잡고 그에 맞춰서 일일이 애니메이션을 적용했는데, 이것보다는
먼저 애니메이션을 쭉 적용해놓고, 그 이후 구도와 조명을 만지는 방법이 맞는 것 같습니다.
실제 촬영도 이와 비슷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