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령단/개발노트
22년 5월 10일 개발노트
문종식[지마]
2022. 5. 10. 10:45
어제부로 시작한 환경 구성, 언리얼 5로 기존 환경요소를 옮기게 되면서 몇 가지 이슈가 있네요.
오늘은 이에 관한 이슈들의 솔루션을 알아보는 노트를 먼저 남기도록하겠습니다.
문제 1. 일부 나무 어셋에서 발견되는 진한 그림자
- 뭔가 GI가 깨끗하게 적용되질 않는 것처럼 느껴지기도 하고. Lumen때문일까요?
- 가장 먼저 확인해볼 수 있는 방법은 아무래도 언리얼 4에 같은 어셋을 올려서 비교해보는 거겠죠.
문제 2. 나무의 풀잎이 흔들리는 애니메이션에서 발견되는 Noise
- AA문제인 것 같은데, 이게 원래 이랬나? 보기 힘들정도로 잔상이 심해요..
문제 3. Lumen을 쓰는데 왜 Preview 워터마크가 생기는가요?
- 루멘 = 곧 Realtime GI를 의미하는데, 따로 빌드를 해야하는 단계가 필요한지 알아봐야할 것 같습니다.
- 유니티 같은 경우도 Realtime GI를 쓴다해도 원활한 계산을 위해 라이트를 빌드를 하긴 하는데 그와 같은 원리일까요?
- Directional light -> moveable 이걸 왜 못봤는지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