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령단/개발노트

22년 12월 29일 개발노트

문종식[지마] 2022. 12. 29. 20:12

유일하게 유익한 정보/자극을 받는 단톡방이 있다.

게임 취업 준비하는 단톡방인데, 단순 취준생만 있는 것이 아니라, 현업에 계신 분들도 있어서

여러가지 유용한 정보들을 공유해주고는 한다. 어제 새벽에 언리얼 엔진5 패키징과 관련된,

용량관리와 관련된 정보를 보고 이전에 내가 겪었던 이슈의 해결책이 될 수 있을 듯 하여 (패키징 후 조작입력안됌)

문서로 남겨둔다!

 

- 빌드 지속적으로 하면 라이팅/쉐이더 관련 Cache들이 계속 쌓인다.

- 보통 작업을 끝내면 (하루단위) Save/Intermediate/build 폴더를 삭제하고는 한다.

- C:\Program Files (x86)\Epic Games\Launcher\VaultCache 여기도

- 어떤 모드로 빌드하느냐에 따라 결과물이 달라질 수 있다. (호출순서, 독립형이냐 에디터 실행이냐 exe 실행이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