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령단/개발노트

22년 10월 31일 개발노트

문종식[지마] 2022. 10. 31. 20:17

타이틀로 쓰일 귀령단 캘리그래피 작업을 외주로 진행했습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퀄리티 좋게 나온 것 같아 만족합니다.

이제 저 타이틀을 어떻게 꾸밀지. 또 고민을 해봐야겠습니다.

 

어느덧 10월 마지막 날이네요. 할로윈 사고로 분위기가 뒤숭숭하지만 해야할 일을 미룰 순 없지요.

오늘도 열심히 작업을..


1. 한경/용추 블렌드쉐잎 작업

Iphone을 활용한 페이셜캡쳐를 진행하려했으나..제대로 된 r&d를 하려면 시간이 꽤나 소요될 것 같아

우선은 큼지막한 페이셜만 Blendshape로 작업했습니다. (몇번째 하는거지;휴) 아래는 작업목록.

아마 페이셜 본격적으로 들어가면 더 추가가 될듯하네요.

눈감기 눈썹올림 입모양 - 에 입모양 - 오
웃음 입모양 - 아 입모양 - 이 입모양 - 우

2. 애니메이션 Polish 작업

한복은 너무 복잡합니다.

한경의 모션이 많이 변경되고 추가되어서 어색한 부분들을 잡아주는 작업을 진행하고있습니다. 워낙 수가 많아서

나눠서 진행 중입니다만..휴 너무 손이 많이 갑니다. ㅠㅠ

 

3. 잡귀 Ragdoll 셋팅

인간형 적 죽은 뒤에 죽음모션 재생 후 - > Ragdoll로 전환이 되어야 해서 관련 Physics assets 세팅작업을 진행해주었습니다. Constraint만 잘 활용하고 원하는 축과 각도를 지정하면 괜찮게 나오는 것 같네요. 다만 아직 적용이 안되서 개발자님과 추가 작업이 필요합니다.

 

10월 한달도 고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