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령단/개발노트
22년 10월 31일 개발노트
문종식[지마]
2022. 10. 31. 20:17
타이틀로 쓰일 귀령단 캘리그래피 작업을 외주로 진행했습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퀄리티 좋게 나온 것 같아 만족합니다.
이제 저 타이틀을 어떻게 꾸밀지. 또 고민을 해봐야겠습니다.
어느덧 10월 마지막 날이네요. 할로윈 사고로 분위기가 뒤숭숭하지만 해야할 일을 미룰 순 없지요.
오늘도 열심히 작업을..
1. 한경/용추 블렌드쉐잎 작업
Iphone을 활용한 페이셜캡쳐를 진행하려했으나..제대로 된 r&d를 하려면 시간이 꽤나 소요될 것 같아
우선은 큼지막한 페이셜만 Blendshape로 작업했습니다. (몇번째 하는거지;휴) 아래는 작업목록.
아마 페이셜 본격적으로 들어가면 더 추가가 될듯하네요.
눈감기 | 눈썹올림 | 입모양 - 에 | 입모양 - 오 |
웃음 | 입모양 - 아 | 입모양 - 이 | 입모양 - 우 |
2. 애니메이션 Polish 작업
한경의 모션이 많이 변경되고 추가되어서 어색한 부분들을 잡아주는 작업을 진행하고있습니다. 워낙 수가 많아서
나눠서 진행 중입니다만..휴 너무 손이 많이 갑니다. ㅠㅠ
3. 잡귀 Ragdoll 셋팅
인간형 적 죽은 뒤에 죽음모션 재생 후 - > Ragdoll로 전환이 되어야 해서 관련 Physics assets 세팅작업을 진행해주었습니다. Constraint만 잘 활용하고 원하는 축과 각도를 지정하면 괜찮게 나오는 것 같네요. 다만 아직 적용이 안되서 개발자님과 추가 작업이 필요합니다.
10월 한달도 고생했다.